정보마당

해외인턴쉽 및 교환학생 안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한걸음을 경영학과에서부터 시작해보세요.

교환학생 이미지

교환학생

교환학생은 우리 학교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에서 1년 동안 수학하고 해당 학교에서 수강한 과목에 대한 학점을 우리 학교에서 인정해주는 제도로 여러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제도입니다. 매년 1학기 초에 선발절차가 시작되며, 학점, 토플 및 면접 등의 평가를 통해서 선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협력단 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영학과에서는 매년 1학기 초에 교환학생 선발 및 준비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갖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인턴쉽 이미지

해외인턴쉽

해외인턴십은 해외소재 기업 등에서 2개월에서 1년 정도까지 인턴십을 수행하는 것으로, 교수님들이 발굴하여 경력개발팀의 절차를 밟은 해외인턴십의 경우 학점을 인정받으며 해외인턴근무 경력을 쌓은 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취업경력개발팀(내선7666) 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경영학과에서는 미국, 중국, 이태리 등에 소재하는 기업 또는 기관에 해외인턴십으로 파견된 학생들이있습니다. 해외인턴십의 경우 해외인턴십을 발굴한 교수님의 주도하에 수시로 학생선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경영학과 교수님들은 해외인턴십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매년 1학기 초에 해외인턴십관련 오리엔테이션이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갖고, 글로벌 경영인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